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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래온 1기(~2012.6)/나래온 산들바람 소개

나래온 산들바람 - 개발의 역사

 


최종 버전 : 3.5.1 (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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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발 계획 -


캐러멜 스튜디오 (v0.8 ~ v1.5)
● 2007년 10월 개발 시작
● 오차 소수점 두 자리 수준(±0.05)의 검증된 정확성
● 최고의 사용자 친화성(1키 = 1좌표 이동, WYSIWYG 실현)

휴 (休, v1.9.5, 캐러멜 스튜디오 계열의 마지막 버전)

● 산들바람의 콘셉트 미리보기 격 작품 (1키 = 1명령어로 발전)
● 캐러멜 스튜디오의 편리함 + 새로운 유형에 적응


산들바람 RC1 (공개 후보 1, v2.0.0)

● 휴(休)의 기능을 실제로 구현
● 코드 작성기에서 통합 개발 환경으로의 변모
● 프로젝트 팀 ‘도아’ 구성

산들바람 RC2 (공개 후보 2, 애칭 Finale, v2.0.1)

● 코드 리팩토링
● 보안 기능 추가
● 팀명을 ‘도아’ → ‘나래온’으로 변경

산들바람 RC3 (공개 후보 3, 애칭 Finale II, v2.0.2)

● UI의 대폭 강화
● 도움말 대폭 강화
● 로봇과 연동 준비 완료
● 보안 체계 완성

산들바람 전주곡 (공개 후보 4, 애칭 Overture, v2.0.9)

● 도드리형 UI, 도드리 소스에서 타이머 기능이 빠짐
● 로봇은 아카데미 X-Pro
● 개념상으로만 구현해 실제로 작동하는지는 모름

산들바람 전주곡 II (공개 후보 5, 산들바람으로서의 마지막 빌드, 애칭 Overture II, v2.0.9.9)

● 더 발전된 도드리형 UI, 도드리 소스에서 타이머 기능이 빠짐
● DPC와의 합병
● 로봇은 아카데미 X-Pro
● 작동함

산들바람 - 슬픔이 기쁨에게 & 새로운 예감 (베타, v2.3.7.0~v2.4.1.0, 정올용 '최소화' 산들바람 계열의 마지막 버전)

● 프로그램 속도 향상
● 메뉴 접근성 강화
● 타이머 계획 취소



나래온 산들바람 - 끝나지 않는 이야기(공개, v2.5.0.0, 핵심 부분이 제대로 구현된 첫 버전)

● 이름 변경
● 디버그 창 제거
● BreezeCore(개선된 소스) 작성 & 연동 성공

나래온 산들바람 - 안녕!(공개 버전, v2.5.1.0)

● 파일 검사 강화
● Turn 함수 관련 에러 수정
● 컴파일 수행 과정에서 Clean을 실행하여 오류 발생 확률을 줄임
● "디버그 후 컴파일" 기능 사용시 창을 종료하면 컴파일이 안 되게 하여 사용자의 상식에 맞게 작동하도록 함
● 설명서 대폭 수정


나래온 산들바람 - 지상의 별 계획 (마지막 릴리즈 계통, v3.2.1.0~, 로봇교육 자원봉사용)

2011년
나래온 산들바람 - 나눔의 경제학
● 각 저장 시점은 25시간 후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수동 삭제 기능 제거)
미션 초기화를 F12에 놓았습니다 (삭제 전 시점 저장)
자동업데이트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디버그 창을 개선하였습니다
● 죽은 명령어로 판단되는 C명령어의 기능을 코멘트로 교체하였습니다(원래의 C명령어는 O로 옮김)


나래온 산들바람 - 마음의 문제
● BreezeCore 주석을 상세하게 바꾸었습니다
● LED, BUZZER에 시간을 수동으로 바꿀 수 있게 하였습니다


나래온 산들바람 - 지상의 별
Make와 Clean 엔진을 완성하여 다른 로봇을 지원하기 위한 첫걸음을 내딛었습니다
● 윈도7과 비스타를 완벽히 지원합니다
WinAVR 다운로드 안내코드를 추가하여 편리하게 설치하실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기존의 개발툴에서 넘어온 유저들을 위해 기능에 대한 설명을 추가하였습니다
여러 플랫폼을 지원하게 되면서 기존의 중립적이지 않았던 설명서 내의 용어를 수정하였습니다
(3.2.2 업데이트) Make와 Clean관련 긴급한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3.2.2 업데이트) 버전 체크 관련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나래온 산들바람 - 라벤더
● 설명서와 버튼과 창 제목의 용어 일원화
● ALTThread(디버그 전용)와 CompileThread를 통합하여 MakeThread로 이름 변경
● 필요없는 소스 제거(uRepository)
● uSaver 모듈이 저장 기능을 하지 않으므로 이름을 uSaveFormatter로 변경
● 컴파일러 설정 가능하게 변경(확장성 위한 구조 변경)
● 디버그 후 로봇으로 쏘자! 부분에서 저장하지 않게 수정(사용성 고려) 


나래온 산들바람 - 영원의 꽃 (마이너 업그레이드)
● 판 이름 교체
● 에디터에서 Tab사용 가능
● 쓸모없는 부분 삭제 


나래온 산들바람 - Grip!
● 판 이름 교체
● 에디터에서 C 문법 구문강조(SynEdit 도입)
● 진정한 크로스플랫폼 개발 가능
● 하늘아이 플랫폼 도입(완전한 자체 개발 BreezeCore 도입을 위한 포석)

개발 완료!
혹시 미래에 버전이 또 나오게 된다면, 소스를 역공학하여 재구현하는 등의 큰 변화를 주고 새로운 제품군으로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