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 버전 : 3.5.1 (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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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발 계획 -
● 오차 소수점 두 자리 수준(±0.05)의 검증된 정확성
● 최고의 사용자 친화성(1키 = 1좌표 이동, WYSIWYG 실현)
휴 (休, v1.9.5, 캐러멜 스튜디오 계열의 마지막 버전)
● 산들바람의 콘셉트 미리보기 격 작품 (1키 = 1명령어로 발전)● 캐러멜 스튜디오의 편리함 + 새로운 유형에 적응
산들바람 RC1 (공개 후보 1, v2.0.0)
● 휴(休)의 기능을 실제로 구현● 코드 작성기에서 통합 개발 환경으로의 변모
● 프로젝트 팀 ‘도아’ 구성
산들바람 RC2 (공개 후보 2, 애칭 Finale, v2.0.1)
● 코드 리팩토링● 보안 기능 추가
● 팀명을 ‘도아’ → ‘나래온’으로 변경
산들바람 RC3 (공개 후보 3, 애칭 Finale II, v2.0.2)
● UI의 대폭 강화
● 도움말 대폭 강화
● 로봇과 연동 준비 완료
● 보안 체계 완성
산들바람 전주곡 (공개 후보 4, 애칭 Overture, v2.0.9)
● 도드리형 UI, 도드리 소스에서 타이머 기능이 빠짐
● 로봇은 아카데미 X-Pro
● 개념상으로만 구현해 실제로 작동하는지는 모름
산들바람 전주곡 II (공개 후보 5, 산들바람으로서의 마지막 빌드, 애칭 Overture II, v2.0.9.9)
● 더 발전된 도드리형 UI, 도드리 소스에서 타이머 기능이 빠짐
● DPC와의 합병
● 로봇은 아카데미 X-Pro
● 작동함
산들바람 - 슬픔이 기쁨에게 & 새로운 예감 (베타, v2.3.7.0~v2.4.1.0, 정올용 '최소화' 산들바람 계열의 마지막 버전)
● 프로그램 속도 향상
● 메뉴 접근성 강화
● 타이머 계획 취소
나래온 산들바람 - 끝나지 않는 이야기(공개, v2.5.0.0, 핵심 부분이 제대로 구현된 첫 버전)
● 이름 변경
● 디버그 창 제거
● BreezeCore(개선된 소스) 작성 & 연동 성공
나래온 산들바람 - 안녕!(공개 버전, v2.5.1.0)
● 파일 검사 강화
● Turn 함수 관련 에러 수정
● 컴파일 수행 과정에서 Clean을 실행하여 오류 발생 확률을 줄임
● "디버그 후 컴파일" 기능 사용시 창을 종료하면 컴파일이 안 되게 하여 사용자의 상식에 맞게 작동하도록 함
● 설명서 대폭 수정
나래온 산들바람 - 지상의 별 계획 (마지막 릴리즈 계통, v3.2.1.0~, 로봇교육 자원봉사용)
2011년
나래온 산들바람 - 나눔의 경제학
● 각 저장 시점은 25시간 후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수동 삭제 기능 제거)
● 미션 초기화를 F12에 놓았습니다 (삭제 전 시점 저장)
● 자동업데이트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디버그 창을 개선하였습니다
● 죽은 명령어로 판단되는 C명령어의 기능을 코멘트로 교체하였습니다(원래의 C명령어는 O로 옮김)
나래온 산들바람 - 마음의 문제
● BreezeCore 주석을 상세하게 바꾸었습니다
● LED, BUZZER에 시간을 수동으로 바꿀 수 있게 하였습니다
나래온 산들바람 - 지상의 별
● Make와 Clean 엔진을 완성하여 다른 로봇을 지원하기 위한 첫걸음을 내딛었습니다
● 윈도7과 비스타를 완벽히 지원합니다
● WinAVR 다운로드 안내코드를 추가하여 편리하게 설치하실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기존의 개발툴에서 넘어온 유저들을 위해 기능에 대한 설명을 추가하였습니다
● 여러 플랫폼을 지원하게 되면서 기존의 중립적이지 않았던 설명서 내의 용어를 수정하였습니다
● (3.2.2 업데이트) Make와 Clean관련 긴급한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3.2.2 업데이트) 버전 체크 관련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나래온 산들바람 - 라벤더
● 설명서와 버튼과 창 제목의 용어 일원화
● ALTThread(디버그 전용)와 CompileThread를 통합하여 MakeThread로 이름 변경
● 필요없는 소스 제거(uRepository)
● uSaver 모듈이 저장 기능을 하지 않으므로 이름을 uSaveFormatter로 변경
● 컴파일러 설정 가능하게 변경(확장성 위한 구조 변경)
● 디버그 후 로봇으로 쏘자! 부분에서 저장하지 않게 수정(사용성 고려)
나래온 산들바람 - 영원의 꽃 (마이너 업그레이드)
● 판 이름 교체
● 에디터에서 Tab사용 가능
● 쓸모없는 부분 삭제
나래온 산들바람 - Grip!
● 판 이름 교체
● 에디터에서 C 문법 구문강조(SynEdit 도입)
● 진정한 크로스플랫폼 개발 가능
● 하늘아이 플랫폼 도입(완전한 자체 개발 BreezeCore 도입을 위한 포석)
개발 완료!
혹시 미래에 버전이 또 나오게 된다면, 소스를 역공학하여 재구현하는 등의 큰 변화를 주고 새로운 제품군으로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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